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컨텐츠 내용

  1. 고객센터
  2. 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

평가시험 응시 도중 접속이 종료되었습니다.

평가 응시 도중 접속이 종료될 경우 제한시간 내에 재접속하여 시험 응시 가능합니다.

(※ 평가 창이 닫혀있어도 평가시간은 계속 진행)

강의시간이 초과되었다고 뜨며 재수강이 안됩니다.

강의 재생 시간은 "실제 수강 시간"으로 인정됩니다. 만약 한 차시를 지나치게 오래 재생할 경우
(예: 25분짜리 강의를 100분 이상 재생), 시간 초과로 인해 해당 차시 수강이 시스템 상 더 이상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는 본 교육원 측에서도 임의로 조정할 수 없으며, 부정 수강으로 처리될 수 있으니, 실제로 수강할 때만 강의를 재생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수강 중 일시 정지가 필요할 경우, 강의를 종료한 후 필요 시 다시 접속하여 수강을 이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수강을 완료했는데, 완료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강의 수강은 정배속 강의를 권장드립니다.
1.5, 2 배속 등 배속으로 강의를 수강하실 경우 강의 인정시간이 충족되지 않아 완료처리가 안될 수 있습니다.
반드시 강의 수강 후 완료처리가 되었는지 확인 바랍니다.
완료처리가 되지않은 강의에 대해서는 진도율에 포함되지 않으니 유의 바랍니다.

최종평가 기준점수 미만인데, 재시험을 볼 수 있나요?

최종평가 기준점수 미만시 미수료 처리 됩니다.
1회에 한하여 재시험이 가능하며, 문의게시판이나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재평가를 볼 수 있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환불기간은 어느정도 걸리나요?

카드사 영업일 기준으로 3~5일정도 소요됩니다.

교육원에서는 환불 처리 시, 문자 발송을 해드리고 있으며, 그 후 관련 내용은 각 카드사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수료증은 언제 발급되나요?

수강하시는 과정에 따라 상이합니다.

 

1. 국비과정
-학습 종료일로 부터 일주일 이내 발급 가능합니다. (조기발급 불가능)

 

2. 일반과정
- 수료기준 충족시 즉시 발급가능합니다.

[국비과정] 내일배움카드로 신청 후, 즉시 수강이 가능한가요?

국비과정의 경우 수강신청기간 및 학습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고용노동부에 신고절차에 따라 진행되므로 정해진 일정내에서 수강 가능합니다.

[국비과정] 어떤 강의가 내일배움카드로 수강 가능한가요?

홈페이지 [동영상 강의] - [국비강의]에 있는 강의들에 한하여 내일배움카드로 수강 가능합니다.

[국비과정] 수료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1. 진도율 80% 이상 (필수)
2. 평가점수 기준점수 이상 
3. 토론과제 제출 (과목별 상이)

 

과목에 따라 수료기준이 상이하므로, 수강하시는 과목의 수료기준을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국비과정] 미수료시 패널티가 있나요?

국비과정 강의의 경우 미수료시 내일배움카드 사용에 대한 패널티가 적용됩니다.
〮 중도포기 1회 : 20만원 차감
〮 중도포기 2회 : 50만원 차감 + 60일간 계좌 사용 중지 + 훈련비 자부담 20% 부과
〮 중도포기 3회 : 100만원 차감 + 60일간 계좌 사용 중지 + 훈련비 자부담 20% 부과


※ 단, 질병이나 사고, 개인사정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한 경우에는 패널티 미적용

[국비과정] 내일배움카드 유효기간만료가 얼마 안남았는데 수강신청 가능한가요?

학습시작일 기준으로 내일배움카드의 유효기간이 남아있다면 수강신청 가능합니다.

[국비과정]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발급 후 퇴사시 수강 가능한가요?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소지하고 계신 경우라도 학습시작일 기준으로 재직중이셔야 합니다.
현재 재직중이 아니실 경우 국비과정이 아닌, 일반과정으로 수강신청 해주시면 됩니다.

[국비과정] 최종평가 및 토론과제 제출은 언제까지 해야 하나요?

최종평가 및 토론과제 제출은 학습종료 당일까지 완료하셔야 합니다.
최종평가의 경우 기준점수 이상을 맞아야 통과처리 되는점 참고 바랍니다.
(기준점수 미만시 1회 재평가 가능하며, 재평가는 학습기간 종료일 이후부터 3일 이내 응시 가능합니다.)

[국비과정] 재직자(근로자)만 수강가능한가요? 구직자는 수강 불가능한가요?

인터넷 원격과정(온라인과정)의 경우 근로자는 근로자과정만, 구직자는 구직자과정에 한하여 수강가능합니다.

 

바른교육원의 국비과정 강의는 근로자 과정으로, 고용보험에 가입된 근로자에 한하여 수강 가능합니다.
현재 근무중이신 재직자, 자영업자, 특수고용직에 해당한다면 수강신청 가능합니다.

자영업자, 특수고용직의 경우 추가적인 증빙서류가 필요하기에 별도로 문의바랍니다.

 

구직자(실업자)이신 경우, 내일배움카드를 통한 국비과정 수강은 불가능하며, 일반과정을 통해 교육비 전체 납부 후에 수강가능합니다.

[국비과정]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수강중인 강의를 포기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국비과정 강의의 경우 중도포기를 할경우 내일배움카드 사용에 대한 패널티가 적용됩니다.
〮 중도포기 1회 : 20만원 차감
〮 중도포기 2회 : 50만원 차감 + 60일간 계좌 사용 중지 + 훈련비 자부담 20% 부과
〮 중도포기 3회 : 100만원 차감 + 60일간 계좌 사용 중지 + 훈련비 자부담 20% 부과


※ 단, 질병이나 사고, 개인사정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한 경우에는 패널티 미적용

[국비과정] 내일배움카드(변경 전) 유효기간 만료 후, 국민내일배움카드(변경 후)를 즉시 발급 받을 수 있나요?

내일배움카드(변경 전)의 사용금액에 따라 발급신청에 유예기간이 부여됩니다. 
〮 100만원 미만 사용시 : 유효기간 종료일로부터 3개월이 지난 후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 가능
〮 100만원 이상 사용시 : 유효기간 종료일로부터 6개월이 지난 후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 가능

[국비과정] 국민내일배움카드 유효기간 만료 직전 수강신청을 했는데, 수강 가능한가요?

국민내일배움카드 유효기간 만료 전 수강신청을 하셨더라도, 학습시작일 기준으로 사용기간이 남아있어야 수강 가능합니다.​

[국비과정]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후 이직/퇴사를 했는데, 재발급 받아야 하나요?

국민내일배움카드가 유효한 상태라면(유효기간 만료 전, 잔액 있는 경우),

20년도에 국민내일배움카드(재직자와 실업자 카드가 통합된 제도)로 통합된 이후 고용형태가 변경되더라도 카드를 변경할 필요 없습니다.

 

다만, 지원유형 또는 지원대상 부분이 현재 고용상태와 일치하지 않을 수 있으니

카드를 발급받으신 관할 고용센터에 문의하셔서 근로자, 실업자 등의 지원대상 정보변경처리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국비과정] 국민내일배움카드 유효기간이 만료되었는데 어떻게 하나요?

카드유효기간은 실물카드와, HRD_NET 상의 카드 유효기간이 별도로 관리됩니다.


〮 실물카드 :  일반적인 신용,체크 카드의 유효기간과 동일한 개념으로 해당 카드로 결제 등 을 할수 있는 유효기간을 의미합니다.
                          소지하고 계신 실물카드의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 발급받으신 카드사에 문의하여 재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일반적인 신용,체크카드의 재발급과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 HRD_NET 상의 카드 : HRD_NET 상의 유효기간은 수강신청시 지원되는 정부지원액을 사용할수 있는 유효기간을 의미합니다.
                                              HRD_NET 상의 유효기간이 만료된 것이라면 고용24 홈페이지에서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을 해주시면됩니다.
                                             기존 발급받으신 카드와 연동해서 사용을 원하시면 기존카드 재사용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신규발급으로 선택시에는 새로운 카드번호가 부여되며 고용24 홈페이지의 유효기간과 한도도 새롭게 갱신됩니다.

[국비과정]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분실했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실물카드 분실시에는 일반적인 체크 및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발급 받으신 카드사를 통해 분실신고 해주시고 재발급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분실신고 및 재발급 업무는 신청하셨던 카드사측에서 담당하고 있으므로 카드사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은행 방문시, HRD-Net 및 고용24 홈페이지 카드신청내역에서 발급확인서 출력 후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  
  • 1
  • 2
  •